안녕하십니까? 인천서점협동조합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인천서점협동조합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라져가는 동네 서점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천서점협동조합은
인천에 2000년 초반까지도 400여개의 동네서점이 있었는데 현재는 약 60개 정도로 감소하여 기존의 서점인들이 함께모여 2015년 5월 28일에 인천서점협동조합을 설립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등 전자매체 발달과 오프라인 서점의 대형화, 온라인 서점의 활성화 등에 따라 동네서점들의 운영 상황은 매우 열악한 실정에서 인천시립 도서관 교육청도서관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 도서를 납품하고 동네서점을 살리자는 뜻으로 설립 되었습니다.
인천광역시의 동네서점이 해당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문화공간 제공 및 독서진흥에 이바지하는 경제주체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대형 온·오프라인 서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천하고, 대형서점이 제공하지 못하는 동네서점만의 고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서점으로서의 주요 활동인 도서판매 이외에 공공 도서관, 초.중.고등학교 도서관에 도서납품을 하여 새로운 이익창출을 통하여 경영 안정을 꾀하고, 이에 필요한 고용창출을 실현하며 취약계층이나 지역 도서관에 무상으로 도서를 기증하여 문화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사라져가는 동네 서점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